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

목살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레시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동실에 있던 돼지 목살로 김치찌개를 끓여보려고 합니다.

집에 마땅히 먹을게 없으면 막막한데 김치찌개 하나만 끓여주면 잘 먹는 남편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잘 따라와주세요~


준비물

묵은지 1/4 포기+국물 한국자

목살 450g(3덩이)

된장 반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청양고추 1개

파 조금

두부 반모(생략 가능)

 

 

자 우선 냉동실에 있던 목살을 냄비에 넣고 목살이 잠길 만큼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쌀뜨물로 하셔도 좋습니다.

된장을 반스푼 같이 넣어주면 혹시 모를 잡내를 잡아주고 고기를 부드럽게 해줍니다.

 

끓는 동안 묵은지를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이때 김치국물도 한국자 같이 담아줍니다.

꼬다리는 잘 안먹지만 국물이 더 진하게 우려나길 바라며 같이 넣어줍니다.

 

저는 40분정도 끓이고 나니 고깃기름이 구수하게 올라왔네요.

고기를 한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미리 준비해둔 김치와 김치국물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간장 2스푼을 넣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이때 올라오는 거품들은 다 제거해줍니다.

 

이대로 먹어도 너무 맛있어 보이지만

 

청양고추와 대파 썰은것을 넣어주고 두부 반모도 같이 넣어줍니다.

오래 바글바글 끓여주면 너무 맛있는 김치찌개가 완성이 됩니다.

 

제가 만든 계란장조림과 호박나물도 같이 올려봅니다.ㅎㅎ

 

사실 된장찌개는 된장이 맛있으면 다 된거고 김치찌개는 김치가 맛있으면 다 된거라고 하시더군요.

너무나도 맞는 말이지만 육식파인 남편은 고기가 들어가면 끝이라고 하네요.ㅎㅎㅎ

 

매콤하기도 하고 고기 덕분에 고소하기도 하고 김치 덕분에 아삭한 식감까지

오늘 저녁은 맛있는 김치찌개 어떠실까요??

 

내일은 계란 장조림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