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

다이어터들을 위한 건강한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터들을 위한 건강한 오꼬노미야끼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안 하시는 분들도 야식 참기 너무 어렵죠..ㅠㅠ

그럴 때마다 괜히 배달어플 한 번씩 열어보고 구경하고 그러다가 시켜 먹고 후회하고

제가 항상 그래요...

 

돈도 아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오꼬노미야끼 같이 만들어 봅시다!

 


준비물

 

채 썬 양배추 400g

채 썬 양파 한주먹

계란 3알

소금 한꼬집

새우 7마리(없다면 생략 가능합니다.)

잇츠베러마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데리야끼 소스

모차렐라치즈 먹을 만큼

가쓰오부시 한주먹

 

 

자 먼저 채 썬 양배추 400g을 준비합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주시고

계란 3알과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섞어줍니다.

저는 집에 손질된 새우가 있어서 물에 넣어 해동을 해주고

씹는 식감이 날 정도로 썰어서 반죽에 넣어줍니다.

이때 채 썬 양파도 같이 넣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밑에 면이 잘 익었다 싶으면 뒤집어주시면 되는데요.

접시를 이용하셔서 뒤집으시면 더 편하고 깔끔하게 요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그냥 뒤집었더니 살짝 깨져서 안 예쁘게 되었네요..ㅎㅎ

 

반죽이 다 익었으면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줍니다.

이때 뚜껑을 덮고 불은 약하게 해 주시면 됩니다.

치즈가 다 녹았다면 그릇에 옮겨주시면 되는데요.

예.... 저는 결국 찢어졌습니다...

그래도 소스를 올리면 아무도 모르니깐 걱정 마세요!

저는 이렇게 두 가지 소스를 이용했습니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데리야끼 소스를 뿌리고

가쓰오부시를 올려준 다음

잇츠베러마요를 먹기 좋게 뿌려줍니다.

*마요네즈는 일회용 장갑에 넣고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서 뿌려주면 예쁘게 뿌리기 가능합니다.

치즈가 주욱 늘어나는 이 장면은 꼭 사진으로 찍어놔야죠!ㅎㅎㅎ

 

야식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고 냉털을 해서 좋고

무엇보다 속이 불편하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스들도 저칼로리로 참 잘 나오더라고요.

맛있는 오꼬노미야끼 제 포스팅 보고 천천히 따라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